트렌드 이야기
이한치한, 겨울을 춥지 않게 보내는 나만의 비법 있다? 전국겨울축제일정

 

 

주말마다 겨울축제를 즐기러 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겨울의 낭만을 제대로 느끼기에는 겨울축제만 한 것이 또 없을 것 같아요. 이번에 저희 가족도 뜻 깊은 겨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는 시기인 만큼 어느 지역으로 갈 지가 가장 큰 고민이더라고요.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국겨울축제일정을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이것 저것 알아 보던 중에 임팩타민지기가 가고 싶은 국내겨울여행지만 고르고 골라 몇 가지 추려 보았어요. 이번 겨울은 다른 해보다 눈도 적당히 내려 겨울의 낭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검색을 하다 보니 전국에서 열리는 겨울축제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이 겨울이 가기 전에 모두 즐길 수 있을까? 하는 행복한 걱정이 들었네요.

 

겨울 여행이라고 하면 스키장이나 눈썰매장 정도에서 그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에는 좀 더 특별하게 즐겨 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아이들에게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 주고 싶기도 하고, 어른들도 함께 놀 수 있는 그런 여행을 준비하고 싶었어요.

 

겨울이라 그런지 전국적으로 얼음낚시 축제가 열리는 곳이 많았는데요. '낚시'에 '낚'자도 모르는 남편이지만 재미 있을 것 같다며 이번에는 얼음낚시축제로 놀러 가보자고 제안 하길래 저 역시 해본 적은 없었지만 신선한 재미가 있을 것 같아 추려 보았답니다. 그럼, 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물론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나기 좋은 전국겨울축제일정에 대해 함께 알아 볼까요?

 

손 발이 얼어도 좋아, 짜릿한 손 맛을 느끼고 싶다면? 화천 산천어 축제

전국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 중에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화천 산천어 축제에요. 저도 꼭 한 번 다녀오고 싶은 여행지 중에 한 곳인데요. 며칠 전 뉴스를 보니 첫 날에만 30만 명 가까이 다녀 갔다고 소식이 들리던데. 정말 대단한 인기몰이죠?

 

화천산천어축제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일본 삿포로 눈축제, 캐나다 윈터 카니발과 함께 세계 4개 겨울축제로 꼽히는 축제인데요. 가장 오래된 겨울축제인 만큼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축제입니다. 

 

특히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는 물론이고 산천어 맨손잡기 등의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임팩타민 지기가 가고 싶은 1순위 겨울축제랍니다. 무엇보다 '물 반, 고기 반'이라는 이 곳 화천에서는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싱싱한 산천어가 공급된다고 하는데요.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산천어를 직접 잡아 먹는 맛은 어떨지 정말 기대가 되는 거 있죠?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는 뭐가 달라고 다르더라고요. 축제 기간 화천 일대에는 중국 하얼빈 빙등제처럼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국내 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과 높이 60m, 길이 70m 규모의 서화산 빙벽 포토존, 겨울밤을 빛으로 수놓는 선등거리, 화천 커피박물관이 운영이 된다고 하는데요. 한 이틀 정도 여유를 잡고 즐기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은 화천 산천어 축제네요.

 

[겨울축제 정보]

일정: 2015년 1월 10 ~ 2월 1일

주소: 강원도화천구 화천천 및 3개 음면 일원

문의: 1688-3005

 

맨손으로 때려잡아? 평창 송어 축제

겨울철 별미인 송어를 맨손으로 잡고 잡은 송어는 회 센터에서 바로 손질해 회나 구이로도 먹을 수 있는 축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얼음 구멍에 낚싯줄을 드리우는 모습은 얼음 낚시 축제 장이라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모습이지만 차가운 물 속에서 맨손으로 송어를 잡으려고 고군분투하는 아빠들의 모습은 흔히 볼 수 없는 모습이잖아요. 은근 기대되는 거 있죠?

 

거기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레포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눈썰매를 비롯해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스노래프팅, 카트라이더 못지않은 재미를 주는 얼음카트, 그리고 얼음 위에서 즐기는 얼음자전거, 미니바이킹 등 아이들의 놀이 공간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체험 여행지로 손색 없을 것 같아요.

 

[겨울축제정보]

일정: 2014년 12월 20일 ~ 2015년 2월 8일

주소: 강원도 평창군 오대천 일대

문의: 033-336-4000

 

다시 생각나는 입질의 추억, 강화 빙어축제

어릴 적 아버지와 함께 빙어낚시를 체험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팔딱 팔딱거리는 빙어를 잡은 채로 초장에 찍어 먹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답니다. 어릴 적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빙어축제도 열리고 있었는데요.'

 

덕산과 국수산 아래 맑은 물이 유입되는 곳에 자리 잡고 있는 강화 황청저수지에서는 매년 강화 빙어축제를 개최하고 있어요. 워낙 운치 있는 경관으로 유명한 터인지라 낚시꾼들도 많이 몰리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여름에는 붕어낚시 겨울에는 빙어낚시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하네요.

 

갓 집은 싱싱한 빙어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할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단, 얼음 상태에 따라 축제 기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까 미리 문의를 해보고 방문하는 게 좋겠죠?

 

[겨울축제 정보]

일정: 2014년 12월 27일 ~ 2015년 2월 28일

주소: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황청포구로 443번길 90

요금: 1인 5,000원

문의: 032-933-0105

 

겨울놀이 올림픽?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멀리 가기 힘든 분들이라면 가까운 가평 자라섬으로 겨울 여행을 계획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에서 KTX청춘열차를 타면 40여 분 만에 가평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도심 가까이 자리를 하고 있는 만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특히 대중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생태, 체험, 레저, 휴양 상품이 풍부해 장거리 여행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겠다 싶어요.

 

얼음 낚시는 물론 다양한 겨울축제 놀이가 구성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눈썰매, 전통 썰매, 슬라이드 볼링, 설상 미니골프 등 겨울놀이 종합 선물세트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놀 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가족들 모두 함께 즐기기 좋을 것 같아요.

 

송어얼음 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기고 푸드 코트에서 직접 잡은 송어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근처에서 이색적인 겨울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를 찾아 보세요.

 

[겨울축제 정보]

일정: 2015년 1월 2일 ~ 2015년 2월 1일

주소: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및 가평천 일원

요금: 일반 13,000원 / 미취학 아동 무료

문의: 031-580-4321

 

춥다고 따뜻한 방안에서 몸만 웅크리고 있으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된다고 하잖아요. 전국적으로 많은 겨울축제 일정이 잡혀있는 만큼 가족들과 함께 상의하여 특별한 여행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임팩타민지기와 함께 2015년 겨울축제일정 정보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가족, 친구, 연인과의 낭만있는 겨울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2015. 1. 21. 10:00
  1. 이경민 2015.01.21 13:27

    저 다음주 송어 축제가요^^ ㅎㅎ

  2. 박지인 2015.01.23 10:02

    재밋겠다...저도가고싶네요 2월까지 하는 곳도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