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데스크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방법 알아두자


“띠링 띠링! 피부 건조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매서운 찬 바람이 쌩쌩 부는 요즘, 추위에 고생 많으시죠? 우리 몸도 으슬으슬 춥지만 또 하나 고통 받는 신체가 있으니 바로 피부에요. 우리 피부는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특히 겨울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실내에서 난방 기구를 사용해서 더 피부가 고통 받아요. 조금만 방심해도 푸석해지는 피부,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볼 수 있어요. 피부는 따갑고 울긋불긋,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렇다면 임팩타민에서 알아봅니다.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방법을요! :D


 

각질제거 


먼저 첫 번째로 소개하는 피부관리방법 ‘각질제거’입니다. 각질은 죽은 세포가 밖으로 표출되는 것으로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 손상을 물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무조건 각질이라고 안 좋은 건 아닙니다. 혹시나 ‘각질은 다 안 좋아!’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오해랍니다. 적당한 각질은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요. 일정한 유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죠. 하지만 각질이 켜켜이 쌓이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건조한 겨울철에는 적당한 각질관리가 필수적인 요소가 되는 것이랍니다. 


각질을 매일매일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과한 피부관리가 해로울 수 있으니 1주일에 2회정도 적정선에서 관리를 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제거용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라면 더욱 신경 써서 제품을 골라야겠죠? 


 

철저한 보습 


두 번째 겨울철 피부관리방법으로는 보습이 있습니다. 보습 관리는 언제든 중요한 부분이지만 겨울철에는 더욱 더 관리를 해주어야 해요. 건조 주의보가 발령된 만큼 철저한 보습관리가 필요하죠. 피부 수분이 날라갈 경우에는 탄력을 잃게 되고, 주름과 피부 늘어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관리겠죠? 평소 실내, 실외 온도차이를 적정선으로 유지하기 위해 잦은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고 미니 가습기 등을 통해 사무실에서 일을 할 때에도 보습을 챙겨주는 것이 좋아요. 


평소 세안 후에는 충분한 보습을 해 주세요. 보습제는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하답니다. 수분크림, 재생크림 등의 보습제를 통해 건조한 피부를 관리해주세요. 평소 피부 갈증이 계속된다면 페이셜 미스트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올바른 세안 


다음으로는 세안법입니다. 겨울철 찬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약해진 상태라면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텐데요. 세안을 할 때 과하게 하는 것보다는 가볍게 물로 세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또 저녁에는 아미노산 클렌징 제품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고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클렌징 횟수는 하루 2~3회가 적당합니다. 잦은 세안은 피부를 자극하고 무리를 주는 행동이니까요. 세안을 할 때에도, 제품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쓰면 건강한 피부관리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페이스오일 


다음으로는 페이스오일입니다. 아마 오일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 테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수분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당길 수 있어요. 이럴 때엔 페이스오일을 사용해보세요. 페이스오일은 얼굴에 사용하는 오일제품으로 보습을 충분히 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오일을 구입할 때에는 천연성분, 피부에 유해한 파라벤이 없는 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은 세안 후 화장품을 바르는 단계에서 사용해도 좋고, 세안 시 마지막에 물에 오일 한 방울을 떨어뜨려 세안하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과 조합하여 사용하면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방법의 핵심은 평소 생활습관 교정과 식습관 교정입니다. 꾸준한 물 섭취는 피부관리에 좋은 방법인데요.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인 1.6~2.0리터를 마시면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이 도움이 돼요. 또, 저녁에는 팩을 통해 관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팩이면 더 좋겠죠? 시중에 판매되는 마스크팩, 천연팩 등 자신의 피부에 맞는 팩을 통해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노화가 올 수 있어요. 때문에 과일과 채소로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도록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보세요. 추운 겨울철 피부가 많이 건조하고 예민해진 상태라면 전문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 올바른 세안과 수분 관리, 물 마시기, 건강한 식당 챙기기 등 작은 부분부터 잘 챙긴다면 겨울철 건조주의보 속에서도 튼튼하게 피부를 지킬 수 있어요. 오늘 함께 알아 본 방법들을 통해 꾸준하게 피부관리 해보아요! :D 


저작자 표시
신고
2015.12.29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