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스토리
[gstar / 벡스코맛집] 부산 지스타 맛집 "광안리 우리장어구이"

 

부산 지스타 때문에 북적거리는 밤거리를 이러 저리 걸어 다니다가 결국 도착한 곳이 광안리! 벡스코 맛집을 한참을 찾다가 광안리 쪽도 접근성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쪽으로 이동하게 되었네요. 지스타맛집을 찾아서 소개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인근을 조금 벗어 나더라도 맛있는 집을 소개해 보고 싶었는데요. 일행 중 한 명이 광안리에서 맛있게 먹었던 집이 기억 난다고 해서 택시를 타고 슝! 하고 달려 왔습니다. 식당 외에도 숙소도 많기 때문에 너무 북적거리는 해운대가 싫으시다면 광안리쪽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지스타로 가는 교통편이나 예매 방법도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 GStar 부산 지스타 예매와 저렴하게 가는 교통편 안내 >

 

부산하면 사실 장어구이 보다는 꼼장어가 먼저 생각나기도 하지만 바다장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부산이랍니다. 보통은 서울에서는 장어는 생강과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면 부산의 경우는 장어를 구워서 양념에 퐁당! 그리고 다시 구워서 먹는 형태랍니다. 다른 집은 좀 다를까 궁금하기도 했는데요. 다음날 저녁에는 청사포로 가서 장어를 먹었는데 역시나 동일하게 구워서 드시더군요. 서울 촌사람에게는 조금 생소한 모습이기도 했지만 활기찬 부산의 먹거리를 한껏 즐기고 온 것 같아서 다녀와서도 잘 먹고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장어구이 집을 한번 둘러볼까요?

 

광안대교

 

 

 ㅣ 광안리 해변을 둘러보면 한쪽으로 조명이 들어오는 다리가 보이는데 바로 광안대교 랍니다. 인근에서는 가장 큰 다리이기도 해서 멀리서도 보인답니다. 다음날 저녁에는 야경을 보러 달맞이고개까지 갔었는데 그 쪽에서도 광안대교는 잘 보이더군요. 야경을 찍으시려면 늦은 시간 보다는 해가 지기전에 매직아워에 도착하셔서 사진 촬영을 하시기를 추천해드려요 ^^  

 

광안리 장어구이

 

 

 ㅣ 광안리 해변 쪽에서는 장어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여기밖에 없다고 하시더군요. 물론 찾아보면 더 있을 것 같기도 했지만 사장님이 오시는 분들에게 그렇게 말씀을 하시는걸 보면 이쪽 블럭에서는 이 집만이 있는건 맞는 것 같네요.

 

부산 양념 장어의 맛은?

 

 

 ㅣ 오늘 먹을 음식은 바로 장어구이! 담백한 맛이 보양식이기도 한 음식인 장어는 비타민이 소고기나 꼼장어에 비해서 월등히 높은걸 알 수가 있는데요. 오래간만에 보양식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되었네요.

 

잘 손질 된 장어

 

 

 

 ㅣ 장어는 구워서 나오지 않고 잘 손질된 상태로 나오는데요. 고기에 비해서 잘 부서지기도 하기 때문에 한 명이 신경 쓰면서 잘 구워줘야 하는데 일하시는 분 덕분에 편하게 먹었네요. 직접 굽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하지만 고기를 제외하고는 일하시는 전문가 분이 구워주시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장어를 굽는 방법은?

 

 

 

 ㅣ 장어는 껍질 쪽을 먼저 불쪽으로 놓고 굽기 시작하다가 장어가 구워지면서 수축하기 시작하면 말리게 됩니다. 그럴 때 뒤집어 주시면 타이밍이 딱!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서울에서는 이런 상태로 먹게 되는데 광안리 맛집인 이곳에서는 다시 한번 양념장에 퐁당 하고 다시 구워서 먹게 됩니다. 

 

 

 ㅣ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양념장의 맛 때문에 그런지 광안리에서 먹는 장어구이는 특별하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ㅣ 이렇게 일하시는 분이 직접 구워주시네요. 구워주시면서 보통 호구조사를 시작하시기도 하는데 서울에서 왜 광안리에 왔는지 부터 시작하셔서 장어에 대한 것도 설명을 많이 해주셨어요 ^^ 그리고 장어를 맛있게 먹는 법도 알려 주셨는데 우리장어구이집 만의 방법은 간장으로 만들어진 깻잎과 마늘을 넣어서 쌈을 싸먹으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확실히 느끼함이 줄어들어서 장어구이를 한층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장어 특유의 모양이나 향이 싫으신 분들도 이렇게 드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광안리에서 장어를 먹는 방법

 

 

 ㅣ 장어는 요렇게! 드시면 되는데 사진을 위해서 깻잎으로 감싸지는 않았네요 ^^

 

붉은 양념은 식욕을 자극

 

 

 

 ㅣ 장어구이는 마늘과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하시면서 마늘도 듬뿍 주시고 가셨는데요. 장어는 굽기 시작해서 먹을 때가 되면 빠른 시간 안에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양념장이 있어서 그런지 너무 오래되면 타기도 하고 수분이 날아가면서 뻑뻑한 느낌도 들게 됩니다.

 

장어에도 반반 공식!

 

 

 ㅣ 서울 촌놈이라서 그런지 양념구이도 좋기도 했지만 숯불에 구워서 보들보들한 장어를 먹는 것도 즐기기 때문에 절반은 양념 없이 구워서 먹었습니다. 숯불에 구워서 그런지 향도 좋기도 하지만 노릇노릇한 모습에 배부른 상태에서도 계속 먹게 되네요.

 

놓치지 말아야 할 먹거리 장어

 

 

 ㅣ 부산 지스타에 가신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먹거리를 소개해 봤는데 마음에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광안리라서 멀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충분히 가볼 가치가 있을만큼 맛있는 장어구이를 만날 수 있답니다.

 

부산 장어의 맛을 더 알아보기 위해서 다음날은 장어/조개구이로 유명한 청사포 맛집 이야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맛집 정보] 지스타 맛집, 벡스코 맛집, gstar 추천맛집, 부산 지스타 맛집, 광안리 맛집

주소 : 부산 수영구 만락동 181-141 "광안리 우리장어구이집"

전화 번호 : 051-755-3792

광안역 3번출구로 하차후에 해변으로 걸어오셔도 되지만 택시로는 만락 회타운쪽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 광안리우리장어구이집
도움말 Daum 지도
2013.11.10 15:28